- Product Name : 프로젝트 이름은 영어 소문자 + 대문자, 영어 + 숫자 조합으로 만들어야 한다. 한글 X 그리고 일반명사를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. (Weather X)
- Organization Identifier : 이름을 영문자로 공백없이 입력해도 상관없다. (사진과 동일한 도메인 사용 X)
- Bundle Identifier : 앱스토어에서 앱을 식별하는 ID로 사용되며 앱을 출시 한 다음에는 변경 할 수 없다.
- Interface : SwiftUI(iOS13 버전부터 사용가능)와 Storyboard중 Storyboard를 선택한다.
- Life Cycle : Storyboard에서는 UIKit App Delegate밖에 없으므로 선택한다.
- Language :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언어 선택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Swift를 사용한다.Toolbar : 앱을 빌드 및 실행, 실행 진행 상황, 작업 환경등을 구성하는데 사용된다.
- Toolbar : 앱을 빌드 및 실행, 실행 진행 상황, 작업 환경등을 구성하는데 사용된다.
- Navigator area : 프로젝트 구조와 어떤 파일들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고, 파일을 한눈에 살펴보고 관리 할 수 있도록 해준다.
- Editor area : 스토리보드 UI, 소스코드 등을 편집 할 수 있다.
- Utility area : 스토리보드를 편집 할 때 버튼, 컨트롤러, 뷰 등 모든 객체의 속성을 편집 할 수 있다.
- AppDelegate.swift - 앱의 실행 주기 (Life Cycle)를 관리하는 내용의 스위프트 소스 코드가 들어 있는 클래스 파일이다. 앱을 실행하거나 종료 또는 백그라운드를 실행할 때 하는 일들을 관리합니다.일반적으로 초보 단계일 때는 프로그래머가 직접 코딩하지 않아도 된다.
- ViewController.swift - 화면에 보이는 뷰에서 처리하는 내용의 스위프트 소스 코드를 담고 있는 클래스 파일이다.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머는 이 파일에서 코딩을 하게 되며 뷰 하나당 클래스 하나가 대응된다. 그러므로 스토리보드에서 여러 개의 뷰를 추가하면 뷰의 개수만큼 뷰 컨트롤러 클래스 파일이 필요하다.
- Main.storyboard - 앱의 내용을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그림으로 표현한 파일이다. 이 스토리보드를 통해 화면에 보이는 내용 및 뷰 간의 연결 관계를 표현할 수 있다.
- Assets.xcassets - 앱의 아이콘을 보관하는 저장소이다. 이곳에서 앱 아이콘을 설정해야 원하는 앱 아이콘으로 표시할 수 있다.
- LaunchScreen.storyboard - 앱이 실행될 때 잠시 나타나는 스플래시 화면을 만드는 스토리보드이다.
- Info.plist - 앱이 실행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파일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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