앱을 삭제해도 남아 있어야 할 데이터는 서버에 저장하는 것이 기본이지만
서버와 별개로 Client Device, 즉 앱이 설치 된 스마트폰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도 가능
앱이 재시작 되더라도 값을 읽어올 수 있도록 폰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상황
1) 설정 등과 같이 서버에 저장할 필요는 없지만 앱 종료 후에도 저장할 값들의 관리
2) 서버 데이터의 복사본
SharedPreference
Key, Value 형태의 파일로 저장되는 값( 검색 지원 X )
파일로 저장되므로 앱이 재시작 하여도 이전에 저장한 값을 불러 오기 가능
주로 설정 값을 저장하는 용도
값 읽기
getSharedPreferences("file_name", Context.MODE_PRIVATE) // 앱 내의 모든 Activity들이 값을 읽고 쓸 수 있는 공용 파일을 불러옴
getPreferences(Context.MODE_PRIVATE) // 특정 Activity 전용의 파일을 불러옴
getDefaultSharedPreferences() // 앱의 기본 환경 설정 파일
사용법
SharedPreferences pref=getSharedPreferences(“user”, Context.MODE_PRIVATE);
String userid=pref.getString(“userid”,null); // (Key, DefaultValue);
값 저장하기
SharedPreferences pref=getSharedPreferences(“user”, Context.MODE_PRIVATE);
SharedPreferences.Editor editor=pref.edit();
editor.putString(“userid”, “abcdef”); // Key, value
editor.apply();
'모바일 > 안드로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ndroid] Permission (0) | 2021.06.18 |
---|---|
[Android Studio] RecyclerView (0) | 2021.04.04 |
[Android Studio]Activity 와 Intent (0) | 2021.04.04 |
[Android Studio] View Binding (0) | 2021.04.04 |
[Android Studio] 이벤트(클릭, 드래그 등) 처리 (0) | 2021.04.04 |